본문 바로가기

대변을 보고 피를 흘리면 저절로 낫나요

바로확인

대변을 보고 피를 흘리면 저절로 낫나요  알아보시겠습니다.

스트레스 관리는 행복과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며 긍정적인 사고와 주변 사람들과의 유대감을 길러야 합니다. 

 

알아보자 :: 대변을 보고 피를 흘리면 저절로 낫나요

●  대변을 보고 피를 흘리면 저절로 낫나요

 

●  대변을 보고 피를 흘리면 대부분 소화관 출혈, 특히 결장과 직장에서 출혈이지만 때때로 상부 소화관 출혈이 보입니다.

●  똥을 싸서 피가 나면 항문에서 피가 나오고 대변에 피가 섞여 나오거나 전부 혈변인데 그렇다면 똥을 싸서 피가 나오면 저절로 낫나요? 이어서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똥을 싸서 피가 나면 저절로 낫나요

●  변이 마르고 배변이 힘들 때 장을 긁어 출혈이 생기면 완치가 될 수 있지만 치질 발현으로 출혈이 생기거나 종양이 자리를 차지해 파열 출혈이 생기면 완치가 불가능합니다.

●  환자는 출혈의 원인을 명확히 진단하기 위해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아야 하며, 출혈이 있는 치질이 있는 경우 적시에 지혈 및 치질 절제를 위한 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똥을 싸고 출혈을 하는 원인, 어떤 질환

1. 직장질환

●  일부 직장질환은 대변을 볼 때 혈변을 볼 수 있는데 예를 들어 직장용종과 같이 대변을 볼 때 혈변을 볼 수 있습니다.

●  직장암 환자도 혈변을 볼 때 항문통증은 없지만 항문이 불편할 수 있으며 병이 깊어질수록 이러한 불편함이 점차 심해지고 있습니다.

 

2. 결장 질환

●  결장 질환은 결장염, 궤양성 결장염, 결장암 등과 같은 출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대장염의 일반적인 증상은 출혈이지만 때때로 점액, 복통, 발열 및 대변 횟수의 증가와 같은 증상도 있으며 대장암은 악성 종양으로 환자의 대변에 암적색 또는 선홍색 혈액이 섞여 항문이 떨어지는 증상을 동반합니다.

 

3. 치질

치질은 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치질이 심할 때 환자가 대변을 볼 때 출혈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출혈은 점적 또는 분사될 수 있습니다.

●  혈액의 색은 일반적으로 선홍색이며 출혈과 동시에 종기가 배출됩니다.

 

4. 항문열

●  항문열은 출혈을 유발할 수 있으며, 항문열 환자도 배변 시 출혈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항문 주위의 통증 및 변비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으며, 혈액 및 통증 외에도 환자는 종종 분비물이 넘쳐나므로 적시에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지금까지 똥을 싸서 피가 나면 저절로 낫는가에 대한 내용이었으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생각의 힘은 우리가 바꿀 수 있는 것과 바꿀 수 없는 것을 구분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대변을 보고 피를 흘리면 저절로 낫나요  관련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 내용 바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