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균 적혈구 부피가 낮은 증상 위험한가?

바로확인

평균 적혈구 부피가 낮은 증상 위험한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평균 적혈구 부피가 낮은 증상 위험한가?

평균 적혈구 부피가 낮은 증상 위험한가?

 

평균 적혈구 부피는 말초혈액의 각 적혈구의 평균 부피를 말하며 적혈구의 크기를 반영하는 지표로 정상 범위는 80-100fl이고 80fl 미만이면 평균 적혈구 부피가 낮습니다.

 

 

그렇다면 평균 적혈구 부피가 낮은 것은 어떻게 된 것일까요? 이어서 여러분들의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평균 적혈구 부피가 낮은 증상 위험한가?

1. 철 결핍성 빈혈

 

●  임상적으로 평균 적혈구 부피가 낮은데 가장 흔한 질병이 철 결핍성 빈혈입니다.

 

●  적혈구는 헤모글로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헤모글로빈은 글로빈과 헤모글로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철은 헴 형성의 필수 원료이며 철이 부족하면 생성되는 헴의 양이 적고 헴과 글로빈의 합성 헤모글로빈이 적으며 적혈구의 부피가 작아집니다.

 

2. 지중해 빈혈

 

●  온대 아열대 지방 도시, 특히 장강 이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지중해 빈혈도 소세포 빈혈로 유전자 유전에 속하며 약물로 교정할 수 없지만 경증 지중해 빈혈 환자도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치료나 관심을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철 결핍성 빈혈이 더 흔하며 추가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적혈구 생성 부족

 

●  적혈구는 주로 인간의 골수에서 생성되며 적혈구 생성 호르몬과 헴에 의해 생성됩니다.

 

●  적혈구는 생성에서 순환으로 노화되며 순환하는 적혈구의 수가 감소하거나 혈액에 의해 운반되는 산소가 감소하면 인체 센서가 변화를 감지하여 에리트로포이에틴의 생산을 촉진합니다.

 

●  적혈구 생성이 충분하지 않으면 평균 적혈구 부피가 낮아집니다.

 

 

●  이상이 평균 적혈구 부피가 낮은 것에 관련 의료설명입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생활습관은 예방의학의 핵심이자 질병 발생을 줄이고 장기적으로 기대수명을 늘리는 요인입니다. 

소개드린 내용은 평균 적혈구 부피가 낮은 증상 위험한가? 관련 정리 입니다. 상기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수있길 바랍니다.

 

 

 

 

🔗 내용 바로 공유하기